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21세기는 생명과학기술의 시대라고 합니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연세대학교에서는 그 동안 기초생명과학, 응용생명공학 및 의생명 분야의 핵심역량을 통합하여 차세대 생명과학기술의 교육 및 연구에 관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왔으며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되어 2007년에 새로운 개념의 대학 및 대학원인 '생명시스템대학'을 설립하여 2018년에는 설립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본 생명시스템대학의 기본 구성은 기존의 연세대학교 내의 생명과학과 생명공학 분야의 주요한 역할을 담당해오던 이과대학의 생물학과와 생화학과, 그리고 공과대학의 생명공학과가 주축이 되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생명시스템대학은 국내 최고 수준의 학생과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교육과 연구에 필요한 최첨단 고가 연구 장비 및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들을 통하여 생명과학기술 분야의 국내 최고 인력을 배출하고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우리 대학은 생명과학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연구 기관으로 발전이라는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의 유수 연구중심 대학 및 대학원으로 도약하여 생명분야의 최우수 인력을 배출하고, 연구 역량의 세계화를 실현하고자 학생교육과 연구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우리 생명시스템대학이 생명과학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돋움하는데 동참하시어 일익을 담당하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생명시스템대학장   김 응 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