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제2회 BK21 FOUR Research Symposium 성황리에 개최
작성일
2022.03.21
작성자
생명시스템대학
게시글 내용

지난 1월 26일(수) BK21 연세바이오시스템 교육연구단이 주최한 ‘제2회 BK21 FOUR(Fostering Outstanding Universities for Research) Research Symposium’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생명시스템대학의 3개 학과(시스템생물학과, 생화학과, 생명공학과) 전임교원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BK21 연세바이오 교육연구단은 2006년 출범 당시부터 현재까지 3차례 연속 교육부의 BK(Brain Korea)21 사업에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 운영되고 있다. 해당 연구단은 기초 및 응용생명과학의 융합을 통하여 연구 성과의 기술기반 산업화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한편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다학제적 전문성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 사진 1. 제2회 BK21 FOUR Research Symposium 진행 화면 ]


이번 행사는 연구단의 주요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4단계 BK21 사업기간(2020. 9. ~ 2027. 8.) 중 2회째 개최되었다. 구글코리아의 송인숙 전무, 세라트젠/라이프코어파트너스의 이상길 대표가 초청연사로 참석하였다. 각각 “생명과학 및 의학에서 Artificial Intelligence의 Impact”, “벤처캐피탈의 세계”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강연은 참여 연구원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어 대학원생 구두/포스터 발표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각 연구실 간 연구공유의 장이 되었다. 우수발표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그 자리에서 진행되어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다.


[ 사진 2. 연구 우수발표자 시상 ]


정광철 교육연구단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행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된 것에 아쉬움을 표하며 “자리를 빛내주신 초청연사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참여연구원들 덕분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